기자회견/연대/행사

페미액션스쿨 졸업파티 진행 보고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2022-11-21
조회수 22


올해 5월 중순부터 시작한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의 <페미액션스쿨>이 지난 10월 15일 힘차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페미액션스쿨>은 지난 8월 27일 마무리된 <페미스쿨>과 병행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페미스쿨>의 슬로건은 "페미니스트가 정치할 때 세상이 바뀐다"로, 여성주의 정치세력화의 토대를 고민하는 교육 과정이었다면,

<페미액션스쿨>의 슬로건은 "페미니스트가 실천할 때 세상이 바뀐다"로, 여성주의 정치세력화를 위한 정치적 실천의 방법을 모색하는 실습형 교육 과정이었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페미스쿨> 참여자 분들이 <페미액션스쿨>의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한국여성재단의 후원으로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가 진행한 <페미액션스쿨>은

총 29명이 신청했고,

11명의 참여자 분들이 졸업하셨습니다 (70% 이상 출석, 탐구활동지, 졸업에세이 제출).


<페미액션스쿨>의 마지막 시간에는 졸업식 대신 졸업파티를 진행했습니다.


1부에서는 졸업장 수여식과 함께 여름방학 탐구활동지를 우수하게 작성해 주신 분들 드리는 탐구활동 우수상, 졸업은 못 하시지만 졸업에세이를 작성하여 마지막까지 열정을 보여 주신 분들께 드리는 에세이 써서 고마워상 시상식도 진행되었습니다.


2부에서는 참석해 주신 분들의 에세이 발표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페미나라 만들기라는 이름으로 모둠 활동과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강의들에 대한 한줄평을 나누며 소감을 공유했습니다.


졸업파티에서 나눈 소감과 만족도 조사, 졸업에세이를 통해 나눈 고민에서, 많은 분들이 지금까지의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페미니즘 여정을 구성해 보고 또 실천해 보는 경험을 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참여하신 분들의 여정도,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의 여정도 여기서 멈추지 않기에 저희는 또 다음 기회를 모색하고 마련해 보겠습니다.


5개월간, 그리고 <페미스쿨>까지 7개월간 참여하신 분들의 열정으로 저희도 열띤 강의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졸업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